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하기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19 확산이 좀처럼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죠. 지난 2월 순차적으로 방역을 위한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지만 곳곳에 집단 감염이 크고 작게 확산이 이어지고, 전파력이 강한 해외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방역에 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장기적인 확산으로 경제적 악영향을 받는 전라북도 주민을 위해 전라북도에서는 지원에 나섰는데요.

6월 21일 기준 전라북도의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1인당 10만 원씩 무기명 선불카드를 통해 신청,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코로나 시대에 지원을 통해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신청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신청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접수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 작성을 꼭 해야 하며 복잡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방문 전 미리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는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상세 정보입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접수해 보세요.

[[목차]]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지급기준)

 

대상자는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영주자격을 취득한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 중지

 

지원대상자라도 지급전 지급중지 사항을 사전에 인지 하였을 경우, 지원대상자 사망, 주민등록 말소 등의 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 중지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지급 및 사용기한

 

신청 방법은 신청석 작성 후 주민등록이 등록된 시, 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과 수령은 동시에 진행되며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세대주·세대원별 신청방식

 

세대주가 세대원 포함하여 일괄 신청이 가능해요. 세대원 또는 제3자가 대리 신청도 가능하지만 미성년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

 

사용기간은 21.7.5부터 21.9.30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한내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환수 조치 됩니다. 사용지역은 지원대상자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