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더치페이 계산기로 간편하게 1/n 정산하기

편리한 더치페이 계산기 앱 소개

 

약속이나 모임, 회식이 있으면 밥만 먹고 헤어지지는 않죠. 식사 후 디저트, 술 등 2차 3차로 이어지며 친목을 돈독하게 다지게 되는데요. 자리를 옮길 때마다 회식 비용이 점점 많아지면 어떻게 계산할지가 고민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지인이라면 내가 계산하고 즐길 수 있으나 정기적인 모임, 자주 만나는 사이라면 매번 내가 비용을 모두 책임질 수도 없고, 지인한테 비용을 맡길 수도 없는 상황이네요. 이렇게 서로서로가 부담되는 것이 싫어 요즘은 더치페이로 비용을 계산하기도 합니다. 같이 먹고 즐긴 비용을 깔끔하게 n분의 1로 계산하여 내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지요. 또 다음 만남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데요.


이럴 때 더치페이 계산기 앱을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지출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에게 같은 금액을 배분할 수 있으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더치페이 계산기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Dutch 앱 설치 및 사용법


Dutch 앱은 지출에 참여하는 모은 인원에게 같은 금액을 배분하고 지출 금액이 서로 다른 경우에도 항목을 분리하여 등록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지출한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 "새로운 인원 추가"를 통해 참가한 인원을 모두 입력해 주세요.



▼ 금액을 나눌 인원은 "참여"을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결제한 사람도 꼭 체크해 주세요.



▼ 동일한 과정으로 모든 지출 내역을 입력 후 V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참여 인원에 대한 지출 내역과 정산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톡방에 공유한 내용을 복사해 보세요.~